고흥군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2주기 인증 획득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GOHEUNG GERIATRIC HOSPITAL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고흥군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2주기 인증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417회 작성일 18-09-14 12:17

본문

고흥종합병원내 고흥군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은 2018년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으로부터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통과해 1,2주기 연속으로 의료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가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환자 안전과 의료 서비스 질을 국제수준에서 평가해 의료 서비스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병원이 의료기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 질적 향상은 물론 환자와 직원 안전 관련 인증 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 하고 영역별 인증기준의 충족률을 80%이상 넘어야 의료기관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고흥군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은 의료기관인증 평가를 받기 위해 인증평가준비위원회 TFT(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하여 감염관리와 의료의 질, 환자안전분야 등 전반에 걸쳐 체계적으로 평가를 준비했다.

 

특히 환자 안전에 관한 사항을 직원들에게 정확히 인지시키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교육(감염관리, 환자안전사고, 소방훈련 등)과 시뮬레이션을 시행했으며, 최대한 실전에 부합한 환자안전 교육에 심혈을 기울였다.

 

기본가치체계, 환자진료체계, 지원체계 3개영역 241개 조사항목에 대한 인증평가를 받은 고흥군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은 820일 모든 기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유효기간은 4년으로 올해 820일부터 2022819일까지이다.

 

고흥군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 유홍석 병원장이번 인증평가를 통해 병원이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의료기관 인증획득에 만족하지 않고 철저한 안전보장활동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해 환자와 직원, 지역사회 모두가 미소 짓는 고흥군공립노인전문요양병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