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취통증의학과

본문 바로가기
GOHEUNG GERIATRIC HOSPITAL

마취통증의학과

진료안내 마취통증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의료진

마취통증의학과 과장 안상순

진료과 소개

마취통증의학과에서는 수술 전후의 환자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중환자실 환자의 호흡관리, 급만성 환자의 통증 관리 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특히 최신 마취기를 비롯한 첨단 의료시설을 보유하여 완벽한 처치에 힘쓰고 있으며, 통증치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통증클리닉 소개

현대의학의 눈부신 발전에도 불구하고 원인을 찾기 힘든 병이 아직도 많이 있으며, 약물복용이나 물리치료, 수술 등을 받아도 완치가 안 되어 여러 병원을 전전하면서 각종 민간요법을 받아 보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여 통증과 우울증, 절망감, 고립감과 주위의 무관심으로 고생하시는 환자도 많습니다.

현대사회는 모든 분야에서 다양한 전문화와 함께 고도의 지식과 기술이 축척되어 있습니다.
의학도 예외는 아니어서 이런 만성통증과 난치성통증만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진단과 치료를 하는 학문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곳이 바로 통증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통증 클리닉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30여 년 전 마취통증의학과에서 통증클리닉을 시작하였습니다.
세계의 많은 나라에서는 이미 유명대학병원과 개인클리닉의 마취과 전문의들이 활발하게 통증을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많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들이 개원하여 전국적으로 약 600여 곳의 통증의학과의원에서 수많은 만성통증 및 난치성통증 환자들을 치료하여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병명도 모른 채 막연히 두통, 신경통, 관절염, 신경성 질환, 체질이라고 고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병의 원인이 되는 신경을 정확히 찾아 신경치료와 보조요법을 적용하여 상하거나 흥분한 신경을 정상기능으로 돌려주고 염증과 부종을 없애주며 신경전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 많습니다.
완전치유가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치료를 받으면 통증을 훨씬 줄여주어 편안한 일상생활이 가능하게 됩니다.

신경치료는 일시적으로 감각을 마취시키는 방법이 아니며 뼈주사도 아닙니다.
숙련된 고도의 기술과 최신의학지식을 필요로 하는 치료법이며 시술의 한계와 부작용이 거의 없고 빠른 시간 내에 결과를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신경치료는 매우 정교하고 마취술기를 응용한 중요한 시술이므로 기본적으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수련과정에서 수많은 경험을 익히고 그 이후에 통증치료 전문 과정을 이수한 경험이 풍부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에 의해서 시술되어야 안전한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진료과목
기존의 약물치료나 물리치료 에만 의존하던 만성통증을 전문의의 진단하에 비수술적인 다양한 요법으로 치료하는 임상 전문과입니다.
신체에 나타나는 거의 모든 급,만성통증이 치료대상이고 통증외에도 자율신경관련질환도 교감신경차단술로 좋은 효과를 보고있습니다.
수술전 전신마취, 무통마취, 신경차단마취, 두통, 삼차신경통, 경부 및 어깨통증, 요하지통, 근근막통증증후군, 복합부위통증증후군, 대상포진후 신경통, 암성통증
통증 조절 및 완화 방법
- 근 자격 요법(IMS) / 통증 유발점 주사(TPI) / 인대증식치료(ProloTherapy) / 신경차단술(Nerve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