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목적 및 사업개요

본문 바로가기
Goheung General Nursing

설립목적 및 사업개요

요양원소개 설립목적 및 사업개요

설립목적 및 사업개요

설립목적
행복한 노후생활
고흥종합노인요양원에서 함께하겠습니다.

만성노인질환인 치매나 중풍등으로 고통 받고 있는 노인들과 노인문제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가족들을 위한 노인전문요양시설을 통해 새로운 복지사업의 활성화와 함께 고통 받고 있는 가족들의 아픔을 나눔으로 사회공익에 일조하고 치매를 퇴치하기 위한 연구 예방·치료관리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사업개요
사랑. 기쁨. 행복이 가득한 요양원

고흥종합요양원, 고흥종합병원, 고흥공립노인전문병원, 고흥군노인전문요양원, 고흥군노인복지관, 고흥종합복지센터를 운영하는 종합적인 사회복지시설입니다.

본 법인은 비영리 의료법인으로서 날로 증가하는 노령인구와 고령화시대에 노인복지의 일익을 담당하는 보건의료와 노인성질환 및 만성질환에 관한 연구개발과 교육을 통하여 국민보건 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목적으로 설립하였으며, 노인요양으로서 노인건강증진에 이바지함은 물론 진정한 孝(효)를 실천하는요양원으로 만들고자 임·직원은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요양원, 편안한 쉼을 즐길 수 있는 요양원, 늘 깨어있는 요양원으로 지향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별상담 및 관찰 주 1회 이상 상담 및 관찰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개인별 욕구를 파악하여 서비스 계획을 수립합니다.
건강관리 및 재활 운동, 요가, 건강체크, 물리치료 등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여가 및 문화활동 장기, 미술, 원예, 한글교실, 퍼즐맞추기, 일일 나들이, 종교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심리적 욕구를 충족시켜 활력을 제공합니다.
행사 및 이벤트 생신잔치, 어버이날 기념행사, 중추절, 신정 행사를 통해 소외감을 해소하여 위안이 되도록합니다.